업체소개
대한민국 최고의 골프 전문 채널로서 국내를 넘어 전 세계 150개국으로 서비스 제공
JTBC 골프는 전 세계 빅 투어 중계를 비롯하여 레슨, 골프 다큐멘터리, 골프 뉴스 등 골프에 관한 모든 콘텐츠를 다루는 방송 채널입니다. 남녀 6개 메이저 대회의 중계권을 보유하여 국내외 투어 현장을 생생하게 시청자들에게 전하고 있으며, 골프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효과적인 도움을 주는 레슨 프로그램들을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골프 채널로서 고화질 HD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Full HD 초대형 중계차를 도입하며 고품격 골프 방송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사이트,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멀티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를 전달하며 시청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골프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편의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배경
실시간 골프 대회의 끊김 없는 중계를 위한 대규모 CDN 인프라 필요
대한민국 골프 선수들이 국내외 대회에 활발히 진출하며 좋은 활약을 벌이자 많은 국민들의 골프 경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였습니다. 이에 JTBC 골프 채널은 모든 LPGA 대회 경기의 실시간 중계를 준비하였고 원활한 라이브 중계를 위해 대안을 마련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많은 시청자들이 동시에 실시간 중계방송을 시청해야 했기에 끊김 없이 제공할 수 있는 대규모 인프라가 필요했습니다. 이를 위해 CDN 스트리밍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하였고 최대 400G의 트래픽을 대응할 수 있는 KINX CDN을 선택하게 됩니다.
KINX가 한 일
대회 상황에 따라 변동되는 트래픽 정보를 자동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기능 지원
실시간으로 경기 중계를 해야 했기에 무엇보다 끊김 없이 시청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인프라를 준비해야 했습니다. 예상 트래픽을 확인하고 갑작스러운 돌발 상황 발생 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KINX CDN의 24시간 관제 센터를 통해 방송 품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실시간 대회 상황을 원본 서버로 전송하는 퍼스트 마일(First mile) 구간에서는 원본 신호를 모니터링하고, 실제 유저들이 이용하는 다양한 단말기에서의 중계 서비스 품질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경기를 중계해야 했기에 대회 진행 여부에 따라 하루하루 트래픽 변동 차이가 크게 나타났습니다. 이에 JTBC 골프 담당자가 일일이 확인하지 않아도 매일 MAX 트래픽 정보를 메일로 발송하는 맞춤 서비스를 개발하여 제공하였습니다.
효과
담당자가 일일이 확인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매일 매일 트래픽 현황 체크 가능
KINX CDN의 철저한 사전 준비와 24시간 관제센터에서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즉각 대응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시청하더라도 큰 문제 없이 골프 대회 중계를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JTBC 골프 담당자가 KINX CDN 포털에 접속하여 트래픽을 확인하는 번거로움 없이 매일 KINX가 발송하는 트래픽 정보 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되어 담당자의 편의성이 크게 높아지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