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소개

01

정직하고 안전한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통

코인통은 토마토 그룹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암호화폐 시장에 진출한 토마토그룹의 자회사입니다. 토마토 그룹은 투자, 증권 전문회사로 인터넷, 모바일, 케이블 증권 방송 등을 통해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그룹사에서 운영하는 사업인 투자정보, 투자자문, 대출, 해외송금, 결제대행 등과 관련하여 여러 사업체와 정부부처 간의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코인통은 2018년 6월에 암호화폐 거래소 앱을 런칭해 한국 사용자의 MTS 사용 경험에 맞는 서비스 기획력과 사업환경 변화에 대한 빠른 인식 및 대처 능력을 바탕으로 거래소를 운영 중입니다.

코인통 보러가기

배경

02

IDC도 클라우드도 완전한 대안이 되지 않는 상황

코인통은 최적의 인프라를 구축해 인프라에 대한 고민을 모두 해결한 후 앱 런칭에만 집중하고자 했습니다. 처음에는 IDC 사용을 고려했지만, 모든 인프라를 IDC에서 구축하는 것은 초기 자본에 들어가는 비용 부담이 컸습니다. 물리 서버 조달에 최소 2주가 걸린다는 점 역시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비용과 인프라 탄력성을 고려해 클라우드를 대안으로 생각해보기도 했지만, 사용 중인 어플리케이션들과의 호환성으로 인한 고민이 있었습니다. 게다가 금융 분야 특성상 보안 역시 매우 중요했기 때문에 인프라 구축에 대한 고민은 더욱더 깊어졌습니다.

KINX가 한 일

03

보안과 효율성을 동시에 잡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제안

KINX는 코인통의 인프라 요구 상황을 심층 분석한 후 전문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안전하면서도 효율적인 인프라 설계를 위해 물리 서버(IDC)와 클라우드를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제안했습니다. DB 서버는 물리 서버로 구축해 어플리케이션 호환성에 대한 고민을 덜고, 웹 서버와 WAS 서버는 클라우드로 구축해 정적∙동적 데이터 처리에 필요한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또한 보안이 중요한 금융 서비스라는 점을 고려해 글로벌 디도스 방어 서비스까지 함께 제안했습니다.

‘Infrastructure – 데이터센터’ 더 자세히 보기

‘IXcloud® – 인스턴스’ 더 자세히 보기

‘IXcloud® –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더 자세히 보기

효과

04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인프라 고민은 완벽 해결, 신규 서비스는 성공적 런칭

코인통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성함으로써 물리 서버를 통해 DB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면서 클라우드를 통해 필요할 때마다 고성능 인스턴스를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필요에 따라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활용하면서도 초기 투자 비용은 절감할 수 있었으며, 동시에 글로벌 디도스 방어 서비스로 24시간 안전하게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렇게 KINX를 통해 인프라 고민을 해결한 코인통은 서비스 런칭에만 집중해 새로운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