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토폴로지
KINX(케이아이엔엑스)는 한국 유일의 중립적 IX 업체로 고객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네트워크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각 데이터센터는 IX 멤버와 고객의 접근성, 기반 시설을 고려하여 운영하며, 동일한 네트워크 환경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DWDM(Dense Wavelength Division Multiplexing)과 Coherent 솔루션으로 DCI (Data Center Interconnection)를 구축하였습니다.
데이터센터 구간은 광케이블로 이중화되어 있으며, IX 피어링의 확장과 안정성 그리고 작업의 편의를 위해 Peer-to-Peer 네트워크 토폴로지로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글로벌 트래픽의 안정적인 관리를 위해 홍콩과 일본에 네트워크 PoP을 구축하여 현지의 IX와 ISP, CSP와 연결하였습니다.
백본 스위치로 Arista 7512R 두 대를 사용하고 있으며, 모든 연결에 LAG(Link aggregation group)를 적용하여 회선의 안정성을 증대하였습니다. 모든 IX 멤버는 다른 멤버와 통신이 가능하며, 필요하다면 라우트 서버를 통할 수도 있습니다. 각 데이터센터의 장비는 이중화되어 있고, 기본 인프라는 40 채널 DWDM 멀티플렉서를 사용합니다. IX 멤버와 고객은 Meet-Me-Room에 배선 작업을 하여 IX 피어링을 이용합니다. 국내외 60여 개의 CP와 ISP 업체가 KINX의 IX 멤버로서 상호 무정산 트래픽을 교환하고 있습니다.
KINX는 각 PoP에서 제공하게 될 서비스와 네트워크의 안정성 그리고 변화하는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네트워크 토폴로지를 구성하고 있으며, IX 멤버와 고객이 최적의 환경에서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신 장비로 꾸준히 교체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다면 상담을 신청하세요.
네트워크 인프라 전문 회사, KINX가 함께 합니다.